떡 전문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남동카페지기 조회 8회 작성일 2021-05-13 10:35:10 댓글 0

본문

삼리단길 떡 전문점 ‘떡대감’ (feat.신현상인회)

삼리단길 떡 전문점 ‘떡대감’ (feat.신현상인회)

#300cc #신현리떡집 #오포떡집 #광주떡집 #쑥떡쑥떡 20년 전통의 떡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떡의 신세계! 떡의 대변신! 퓨전 떡집 | 반짝이다 그 꿈들 - 서울 서교동, 합정동 (KBS 200926 방송)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토요일 저녁 7시 10분 KBS1)
89회 “반짝이다 그 꿈들 - 서울 서교동, 합정동” (2020.9.26 방송)

서울에서 가장 ‘힙’하고 ‘핫’한 동네, 홍대 앞.
서교동, 합정동 일대를 일컬어 하나의 고유명사처럼 불리는
홍대 앞은 서울의 대표 상권이자, 새로운 문화의 탄생지이기도 하다.

낯선 문화도 너그러이 포용하고 파격이 오히려 각광을 받는 곳.
그래서 누군가는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또 누군가는 세상에 하나 뿐인 무언가를 만들기도 한다.

꿈, 도전, 패기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여든아홉 번째 여정은
서울 서교동, 합정동으로 떠난다.

▶ 베냉공화국에서 온 아프리칸 댄스 부부
동네 벽화마저 개성 넘치는 홍대 거리를 걷던 배우 김영철은 이국적인 패턴의 옷을 맞춰 입고 춤을 추며 놀고 있는 가족을 만난다. 가벼운 스텝도 예사롭지 않은 이들은 아프리카의 다양한 춤을 추는 댄서 부부! 세네갈의 한 무용학교에서 만난 한국인 아내와 서아프리카 베냉공화국 출신 남편은 대화도 해보기 전에 서로의 춤추는 모습에 반해버렸다는데. 고국에서 유명한 댄서였던 남편은 이제 인생의 동반자이자 가장 믿음직스러운 춤 선생님이 됐다. 새로운 문화도 반갑게 받아들이는 홍대 앞은 아프리칸 댄스를 알리는 부부에겐 최적의 장소. 이들을 따뜻하게 품어주고 자리 잡게 한 홍대 앞에서 새로운 춤바람을 도모하는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먹고 싶은 떡 vs 보기도 좋은 떡 - 모녀의 퓨전 떡집
사람들로 붐비는 골목을 걷던 배우 김영철은 카페 계단에 아기자기하게 붙여놓은 그림에 눈길이 간다. ‘무지개 구름 설기’, ‘쑥떡쑥떡 케이크’ 그림만 봐서는 빵인지 떡인지 구별이 되지 않는데. 이곳은 모녀가 운영하는 떡 디저트 카페. 떡의 맛은 10년 넘게 전통 떡을 공부한 엄마의 몫, 그 위를 예쁘게 장식하는 건 디자인을 전공한 딸이 담당한다. 모녀는 평소에는 찰떡궁합이다가도 신메뉴를 개발할 때는 날 선 공격을 주고받는데. 맛있는 전통 떡을 손님들에게 더 알리고 싶은 엄마와 젊은 층을 사로잡을 트렌디하고 예쁜 떡을 만들고 싶은 딸! 겉보기엔 떡에 대한 동상이몽처럼 보이지만, 맛과 멋,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건 모녀의 공통 바람. 찰떡궁합,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모녀의 떡을 만들고 싶다는 떡보 모녀를 만나본다.

▶서교동 고가구 복원 어르신들
홍대 앞이 지금처럼 번화하기 전, 90년대 서교동은 고급주택이 즐비한 부촌이었다. 배우 김영철은 넓은 마당이 있는 단독 주택이 여전히 남아있는 골목을 걷다 자개장과 고가구를 복원하는 사장님을 만난다. 부자들이 많으니 복원 수요도 많겠다고 생각했던 사장님은 서교동에 뿌리를 내리고 34년째 동료들과 성업 중이다. 공장에 들어오는 가구들의 연식은 최소 50년. 자개 형체도 불분명한 자개장이나 여기저기 부서진 가구도 어르신 5인방의 손을 거치면 새것 못지않게 변신한다. 남들이 보면 낡고 제 몫을 다한 가구겠지만 어려운 시절 한 푼, 두 푼 모아 장만한 가구는 주인들에게는 더없이 소중했을 터. 체력과 섬세함을 요하는 직업이라 힘은 들지만 이런 마음을 헤아려 앞으로도 오래 이 일을 하고 싶다는 사장님. 모든 게 쉽게 변하고 없어지는 세상에서 낡고 오래된 가구를 고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 안경 깎는 남자
간판 없는 또 다른 가게. 진열대에는 컬러풀하면서 화려한 디자인의 안경들이 놓여있다. 뭘 하는 곳일까? 들어가 보니 앞치마를 두른 남자가 안경테를 줄톱으로 깎고 있다. 그는 24년 안경 외길을 걸어온 1세대 안경 디자이너. 느리지만 한 사람만을 위한 수제 안경을 만들며, 개발과 창작의 무한 즐거움을 느끼고 있단다. 안경을 통해서 세상과 소통하는 안경 깎는 남자. 그의 안경에 대한 탐구는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 내가 만드는 즐거움 - 셀프 사진관
조그마한 공방들이 자리한 골목을 걷다 셀프 사진관을 발견한 배우 김영철. 사진사가 버젓이 있는데도 스스로 사진을 찍는다니 궁금하다. 이곳은 카메라가 거울 속에 있어 거울을 보며 손님이 직접 사진을 찍는 셀프사진관. 뭐든 내 손으로 경험해보고 싶은 청춘들에게 ‘인생샷’의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사진도 찍고, 나를 알아가는 재미에 빠진 혼사족들도 단골이라는데. 내친김에 배우 김영철도 셀프 사진에 도전한다. 거울에 비친 모습이 어색하기도 하지만 한 장, 한 장 찍을수록 매력 있다. 배우 김영철의 첫 혼.사 도전은 어떨까?

▶ #혼밥시대 #소통과 위로 #소셜다이닝
배우 김영철은 커다란 장바구니를 어깨에 멘 선용 씨를 따라 가게로 들어간다. 오픈키친을 중심으로 그리 넓지 않은 공간에 식탁은 오직 하나. 목, 금, 토요일만 문을 여는 이곳은 SNS로 신청해, 낯선 사람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소셜 다이닝 키친. 이곳의 주인이자 셰프는 이선용 씨는 뉴욕 월가 금융맨으로 일하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 요리를 선택했다는데. 그녀는 요리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다 이 공간을 열게 되었고 이곳을 찾는 손님들도 셰프처럼 요리를 통해 서로 가까워지고 함께 만든 한 끼를 나눠 먹으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돌아간단다. 혼밥시대, ‘영양결핍’ 보다 정이 더 배고픈 청춘들. 차가운 도시에서 따뜻한 한 끼를 나눌 밥친구를 기다리는 청춘들의 초상을 엿본다.


※ “반짝이다 그 꿈들 - 서울 서교동, 합정동” 관련영상 더보기
아프리카 베냉에서 온 댄서 부부

떡의 신세계 떡의 대변신! 퓨전 떡집

추억까지 되살린다 - 고가구 자개장 복원 장인 5인방

수제안경 1세대 장인 김종필 안경

내가 찍는 인생샷 - 셀프사진관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인기 영상 보기
마장 축산물 시장, 40년 경력 정형사 가족

장날에만 연다, 빨간 소머리 국밥

을지로 50년 터줏대감, 한우사골 칼국수

어머니의 눈물과 인생이 담긴 생가자미찌개

한 그릇의 위로- 꽁치 시락 국수



#홍대 #서교 #합정 #베냉 #아프리카 #댄스 #떡케익 #자개 #김종필안경 #셀프사진 #김영철

"발레리나에서 베이커리 사장님 됐죠!" 쌀, 찹쌀로 만드는 디저트 전문점(떡케이크 만드는 과정)┃Korean rice cake dessert, Korean street food

서촌에 있는 수제 디저트 가게 '뮬랭 듀 몽드는 건강한 우리쌀, 찹쌀로 만드는 수제 디저트 전문점 입니다. 웨딩 케이크, 생일 케이크,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 선물용 플라워 앙금 떡 케이크 주문 제작 가능합니다.




[ Information ]

❤️ 푸디랜드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맛있고 즐겁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Foodieland 구독 : https://url.kr/lS6K5v

Price
: 케이크 가격 디자인별로 다양
(블로그 https://blog.naver.com/rizgemcake 참조)
전화 문의 02-2233-0905

Location
: https://goo.gl/maps/K7VjnCjTWb6EHzqr9
: http://naver.me/GGuD5TgB
Foodieland contact E-mail
: foodieland88@gmail.com

✅화면 상단에서 고화질(HD or 4K)로 선택하시면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쌀케이크 #쌀빵 #디저트전문점

... 

#떡 전문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1app.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