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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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안경쟁이 조회 6회 작성일 2021-04-21 00:26:1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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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충전] 각질 없는 건강한 발…‘여름철 발 관리법’ / KBS뉴스(News)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됐습니다만, 어제까지 정말 더웠습니다.
옷은 물론 발도 가벼워야 견딜 수 있는데요.
여성들의 경우 샌들이나 슬리퍼 자주 신는데 이때 발꿈치 각질을 걱정하는 분들 많습니다.
오늘 정보충전은 여름철 발 관리법 소개합니다.
[리포트]
50대 이 여성은 여름이 되면서 발꿈치 갈라짐이 부쩍 심해졌습니다.
벌어진 틈사이로 무좀균이 자라고 피가 나면서 염증과 통증까지 생겼는데요.
[최선자/경기도 안양시 : "심할 때는 (발)뒤꿈치에서 피도 나고요. 그리고 불편해서 바닥을 잘 디딜 수가 없어요."]
중년이 될수록 발꿈치 각질이 심해지는 건 바로 노화로 피지선 기능이 저하됐기 때문입니다.
몸 속 수분량 자체가 낮아져서 각질이 심해집니다.
특히 굽 있는 구두를 신거나 집안일을 많이 하는 여성들은 하중이 그만큼 발에 많이 집중돼 남성보다 각질이 더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김연진/피부과 전문의 : "주부들이 활동량이 많을 수밖에 없잖아요. 집안일이 끊임없이 많은데요. 이러다 보면 발도 굉장히 많이 피곤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각질이 많이 늘어나게 되고 두꺼워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발꿈치 각질 때문에 샌들신기가 두려웠다는 손지현 씨.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묵은 각질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먼저 베이킹소다를 푼 따뜻한 물에 발을 10분 정도 담가 각질을 불립니다.
이 버퍼라고 불리는 발 각질제거 기구를 이용해 굵은 각질부터 제거해줍니다.
이때 반드시 발의 물기를 닦고 써야 합니다.
물기있는 피부에 사용하면 멀쩡한 피부 세포까지 떨어져 나와,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버퍼 사용이 끝나면 천연 각질제거제로 마무리합니다.
이 때 쓰는 천연 각질제거제는 집에 있는 흑설탕과 올리브 오일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흑설탕과 올리브오일을 2대 1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이걸 발에 발라 문지르고, 랩으로 감싼 뒤 15분 정도 둡니다.
오일은 각질을 녹여주고 흑설탕의 알갱이는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줍니다.
비교해볼까요.
아까와는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이번엔 발에 쌓인 피로 풀어주는 마사지법 배워봅니다.
먼저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발을 담그고, 부기를 가라앉힙니다.
발마사지는 발바닥이 분포한 신경의 집합체, 반사구를 눌러주는 게 핵심입니다.
[강재호/마사지 전문가 : "신장 쪽 반사구를 가장 먼저 자극해주고요. 그리고 그 아래 이어져 있는 수뇨관 (반사구)이라는 곳을 이어서 자극해준 다음에 가장 마지막에 방광 반사구를 부드럽게 자극해주는 게 가장 중요해요."]
신장의 반사구는 발가락을 오므렸을 때 가장 움푹 들어가는 곳입니다.
세 번 정도, 지그시 눌러주고요.
수뇨관은 신장과 방광을 연결하는 부윈데요.
신장의 반사구에서 발바닥 안쪽 방향으로 선을 그리듯 수뇨관 반사구를 자극해주면 됩니다.
방광에 해당하는 반사구는 안쪽 복사뼈에서 수직으로 내려와 닿는 곳인데요.
이곳도 역시 꾹꾹 눌러줍니다.
이렇게 발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체온이 상승해 발과 다리의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한금수/서울시 서대문구 : "발 마사지하니까 발만 시원한 것이 아니라 온몸이 전체 다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 같고 얼굴도 더 맑아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네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발 관리법으로, 올여름 건강하고 예쁜 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정보충전이었습니다.

당신의 발이 고마워할 7가지 발 관리법

발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요? 보통 우리는 완벽한 피부, 머리와 옷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발에는 그만큼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건강하고 완벽한 발을 위해 다음7단계를 꼭 따라 해 보세요!

TIMESTAMPS
페디큐어를 하세요 1:06
올바른 신발을 선택하세요 1:48
발 운동을 하세요 3:05
발 마사지를 하세요 4:53
올바른 식생활을 하세요 5:41
흡연하지 마세요 6:31
규칙적인 발 관리를 하세요 7:30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가장 중요한 것은, 벌레에 물렸거나 긁힌 상처가 있을 때는 페디큐어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페디큐어 시 사용되는 대야에는 세균이 모일 수 있기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통해 체내로 유입되어 잠재적으로 큰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발을 구부린 채 오랜 시간을 걷게 되면, 관절과 근육의 경직, 발의 통증, 발목과 발의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운동 시 발 운동을 몇개 추가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좋은 발운동을 하나 소개해 드리자면, 먼저 의자에 앉아 발을 바닥에 둡니다. 두 엄지 발가락에 고무줄을 두른 다음, 각각 발가락 쪽으로 당깁니다.

- 발 마사지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발을 갖기 위한 또 다른 해결책입니다. 하지만 전문가에게 돈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직접 발 마사지하는 법을 배워보시면 되죠!

- 발 붓기가 계속되면, 소금 섭취량을 줄이고 식단에 단백질을 더 많이 포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달걀, 닭가슴살, 귀리, 그리스식 요거트, 브로콜리 등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흡연은 몸에 매우 해로우며, 발도 여기서 예외가 아닙니다. 흡연은 사지의 혈관을 손상시켜 혈액 순환 문제를 일으킵니다.

- 발 관리 전문가는 샤워나 페디큐어 후 하루에 두 번 오일이 함유된 크림을 바를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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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발,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 당뇨발 관리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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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가 장기간 지속되면
발쪽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가벼운 상처도 쉽게 아물지 않고, 상처가 괴사까지 진행되기도 하죠
이번 영상에서는 당뇨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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